장태산휴양림
장태산자연휴양림은 대전광역시 서구 장안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변 경관이 수려하여 대전의 대표 관광명소 12선 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국내 유일의 메타세콰이아 숲이 울창하게 형성되어 있어 이국적인 경관과 더불어 가족단위의 이용객이 산림욕을 즐기는휴양림으로 유명합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은 독림가(篤林家)인 임창봉(林昌鳳)선생이 나무와 숲에 대한 열정을 쏟아 민간인 최초로 자연휴양림으로 지정받아 조성 · 운영하다가, 2002년 2월 대전광역시에서 인수한 후 새롭게 리모델링하여 2006년 4월 25일부터 재개장 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장태산자연휴양림 홈페이지 (www.jangtaesan.or.kr)
오월드
대전오월드는 682,830㎡ 천혜의 자연 속에서 조성되어 중부 이남의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주랜드+플라워랜드+조이랜드’를 복합적으로 구성하여 온가족 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공원이다. 이곳은 꽃과 물을 주제로 한 각각의 새로운 테마정원과 함께 화려한 빛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경관이 조화를 이뤄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켜 주고 있다. 160여종의 600마리 동물, 소리정원, 허브원, 장미원 등의 테마정원과 분수로 어우러진 공간과 더불어 자이언트드롭, 후룸라이드, 슈퍼바이킹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준비되어 있다.

출처 :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www.daejeon.go.kr)
뿌리공원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의 뿌리를 알게하여 경로효친사상을 함양시키고 한겨레의 자손임을 일깨우기 위하여 세계 최초로 성씨를 상징하는 조형물을 세운 충효의 산 교육장이다. 자신의 뿌리를 되찾을 수 있는 성씨별 조형물과 사신도 및 12지지를 형상화한 뿌리 깊은 샘물, 각종행사를 할 수 있는 수변무대, 잔디광장과 공원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 팔각정자 뿐만 아니라 산림욕장, 자연관찰원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출처 :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www.daejeon.go.kr)
한밭수목원
정부대전청사와 엑스포과학공원의 중앙부분에 위치하고 있고 대전예술의전당,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시립미술관, 이응노미술관 등이 있어 문화 예술의 메카이며, 수목원과 어우러져 문화가 가장 잘 갖추어져 있는 곳이다. 도심 속의 한밭수목원은 정부대전청사와 과학공원의 녹지축을 연계한 전국 최대의 도심 속 인공 수목원으로 각종 식물 종의 유전자 보존과 청소년들에게 자연체험학습 의 장, 시민들에게는 도심속에서 푸르름을 만끽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다.

출처 : 대전광역시 홈페이지 (www.daejeon.go.kr)